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4일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추석명절음식 꾸러미상자를 전달했다.
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4일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추석명절음식 꾸러미상자를 전달했다.

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갑수, 공공위원장 신채근)가 지난 24일 추석을 맞아 중증장애인 및 홀몸어르신, 5060 위기 독거남 세대 등 33세대를 방문해 추석명절음식 꾸러미상자를 전달했다.

고현동지사협은 탕국, 삼색나물, 조기구이, 명태전, 산적, 양념불고기, 쌈배추, 전, 동그랑땡, 떡, 과일 등을 준비해 추석명절음식 꾸러미상자를 꾸렸다.

윤갑수 위원장은 “어려운 처지에 놓인 어르신들이 추석날 여느 때보다 외롭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열심히 음식을 준비했다.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 음식 드시고 즐거운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채근 고현동장은 “며칠 전부터 이렇게 명절 음식을 준비하느라 고생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계속적으로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다함께 행복한 고현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현동지사협은 같은 날 고현동주민센터에 위치한 사랑나눔 냉장고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현동지사협은 다양한 홍보와 후원을 통해 사랑나눔 냉장고를 활성화해 취약계층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등에 신선하고 건강한 반찬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랑나눔 냉장고는 2017년 말 고현동발전협의회의 기부로 설치됐으며, 반찬이나 간식, 식품 등을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고현동 맞춤형복지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