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거제시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지역아동센터에 초등학생용 도서 640권을 전달했다.
지난 19일 거제시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지역아동센터에 초등학생용 도서 640권을 전달했다.

거제시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호근·윤원화)는 지난 19일 지역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도서를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마스크착용·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아동과의 접촉은 피하고 최소한의 인원만 방문해 조용한 전달식을 진행했다.

해당 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가정자녀 등 35명의 초등학생이 이용하는 돌봄기관이다. 이번 기증식은 학생들이 먼 도서관까지 가지 않고도 손쉽게 책을 접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의체는 ‘읽지않는 책 아름다운 나눔으로’라는 주제로 지난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기증된 도서 가운데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책 640권을 선정해 전달했다.

김성녀 지역아동센터장은 “도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렇게 도서를 기증해주셔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호근 상문동장은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희망을 갖고 지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드림북스는 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특화사업으로 주민들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지역내 작은 도서관이나 취약계층가구에 배부하는 도서나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