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경 / 메디칼치과 원장

밝고 하얀 미소는 상대방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주어서 좋은 첫 인상을 느끼게 해 줄 뿐 아니라 사회생활에서 자신감을 갖게 해 줍니다.

요즘 TV광고에 미백 치약이나 미백 약제에 대한 광고가 많은 이유로 우리 모두가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의 미소를 갖고 싶어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치아가 누렇게 보이거나 변색된 경우 대인 관계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변색의 원인은 많은 것이 있으나 가장 흔한 요인으로는 나이가 들면서 변색되거나, 착색을 일으키는 물질의 섭취(커피, 차, 콜라, 담배)를 들 수 있습니다.

치아 미백은 치아를 깎거나 손상시키지 않은 안전한 방법입니다. 미백 약제와 특수 광선 등을 이용하여 치아표면에 착색된 변색 물질을 세척해 내는 치료이므로 치료 중 통증이 전혀 없어 국소마취가 따로 필요 없는 치료 입니다.

치아 미백의 대상은 특히 결혼이나 취업을 앞둔 사람이나 대인 관계가 많은 직종(상담, 교육, 판매)에 근무하는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치료입니다.

최근에는 50~60대 나이의 미백 환자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데 미백 치료 후 훨씬 더 젊어 보여 만족 해 합니다. 더 넓게 말하면 미백은 남녀노소 구별 없이 더 밝고 매력적인 미소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은 누구나 미백 치료를 권하고 싶습니다.

미백 방법에는 자가 미백과 전문가 미백이 있는데 자가 미백은 본인의 치아에 맞는 틀을 제작해서 집에서 하는 방법이며, 전문가 미백은 치과에서 특수 광선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입니다.

특수 광선 미백과 자가 미백을 병행해야만 안전하고 미백의 효과도 더욱 우수할 뿐 아니라, 또한 미백 효과도 오래 유지 됩니다.

요즘 시중 TV광고에 나오는 미백 테이프, 미백 치약 등은 미백 효과가 미미하며 잇몸에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체계적인 미백 치료 계획과 미백 치료 과정 그리고 유지 미백 관리를 받아야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