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수산·연초 송정주유소 발열체크부스 등 현장 점검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4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점검과 국민행동수칙 안내를 위해 지역 내 최대 굴 박신장인 중앙수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코로나19 지역 전파가 확산되고 감염경로가 뚜렷하지 않은 확진자도 다수 발생함에 따라 주민 밀집공간을 점검함으로써 혹시 모를 감염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대응 조치로 이뤄졌다.

굴 박신장은 한 공간에서 적게는 30~40명, 많은 곳은 200여명 정도가 공동으로 작업해 바이러스 감염이 우려되는 곳으로, 변 시장은 이날 현장을 찾아 100여명 정도가 작업하는 작업장에서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세척실·냉동굴처리실·보관실 등을 살펴본 뒤 굴 가공 및 폐기물 처리현황도 점검했다.

변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심리가 큰 상황인데 굴 박신장은 다수가 한 공간에 모여 함께 작업을 하므로 염려가 된다”며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고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일 굴수협과 함께 지역내 굴가공공장 및 굴박신장 21개소에 대해 대대적인 방역 소독작업을 벌였으며, 지속적인 개인위생 관리를 지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4일부터 거가대교에서 이동해 운영하는 연초 송정주유소 상설 발열체크 부스 현장도 점검하며 근무 직원을 격려했다.

연초 송정주유소 내 발열부스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희망자에 대한 체온검사를 진행해 발열이 확인되면 선별진료소로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