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사등면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허대영)에서는 지난 17일 사등면사무소를 방문하여 4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 5kg 150박스를 기탁했다. 이날 '따뜻한 이웃사랑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에는 지역내 기관단체인 이장협의회, 발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생활개선회, 가조발전협의회, 한수연협의회, 창외어촌계, 군령포어촌계, 사등탁구동호회, 김기산 성포중학교장, 김민규 사등초등학교장, 고영준 창호초등학교장을 비롯한 13개 단체, 3명의 독지가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추진하던 김장담그기 행사 대신, 행사에 소요되는 부대비용 절감으로 거제시 내 김치공장에서 김치를 구입하여 더 많은 저소득 세대에 혜택이 배분될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허대영 사등면장은 “지역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에 참여해주신 기관과 사회단체 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회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일원으로써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나누고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김장김치 150박스는 지역내 경로당 31개소 및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지역내 저소득계층 119세대에 전달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