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회관, 7월 열릴 기념 전시회 전시 제목 공모

거제시문화예술회관은 2008년 7월 거제문화예술회관 미술관에서 열릴 예정인 ‘청마 유치환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회의 전시 제목과 청마 애창시 100선 선정을 공모한다.

한국문학의 거목인 청마 유치환(柳致環·1908~1967)의 시세계를 미술작품으로 확대 재생산해 내는 전시회를 통해 서술적 상상력과 시각적 조형미의 풍부한 교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전시회에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모를 한다.

또 당선작 각 1명과 가작 33명에게는 전시 출품될 판화작품을 증정하고 공모이벤트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 도서출판물로 제작될 전시도록을 선물할 예정이다.

박병훈 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부장은 “청마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기획하는 이번 전시회 주제인 ‘청마 유치환의 문학, 그림으로 담다’에 부합하면서도 청마의 예술세계와 문학적 역량을 함축하고 지역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참신한 ‘전시제목’과 ‘청마 애창시 100선 추천과 얽힌 사연쓰기’ 선정 이벤트에 청마를 사랑하는 국민들과 거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청마와 동랑 유치진은 거제도가 고향인 한국의 대표적인 문학형제로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그들의 문학세계를 키워나갔으며, 거제시는 청마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묘소와 복원된 생가가 있는 둔덕면 방하리에 최근 청마기념관을 조성했다.

‘청마 탄생 100주년기념 예술행사’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의 대표적 화가들과 거제작가들이 청마시에 대한 느낌과 이미지를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시각화로 화폭에 담아 청마 탄생일인 7월14일을 전후해 열린다.

전시제목과 청마 애창시 100선 공모 내용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geojeartcenter.or.kr) 참조.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