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대도 전망대‧바람의언덕‧구조라 전망테크…‘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 포함

거제시의 홍포~여차해안도로와 학동~와현해안도로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에 선정됐다. 또 병대도 전망대와 바람의 언덕, 구조라 전망테크가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도는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12월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을 선정‧발표한데 이어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을 추가 선정함에 따라 이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개발사업과 연계해 남해안 발전사업 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은 경남 거제에서 전남 고흥까지 펼쳐진 수려한 남해안 조망지 중 특히 뛰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조망지점 20곳을 소개하고 있다.

거제시 구조라 해변에서 시작해 통영국제음악당 해상데크, 달아공원을 지나 남해 관음포 첨망대를 거쳐 전남 고흥까지 이어지는 남해안 오션뷰를 사진과 여행 스토리를 함께 담아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남해안의 매력과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남해안 통합 관광브랜드인 '남파랑'을 함께 발표해 남해안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글로벌 관광 명소로서 이미지를 구축한다.

경남도는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을 선정해 경남 남해‧하동‧사천‧고성‧통영‧거제를 잇는 해안도로 인근 명소와 그 지역의 특색을 함께 소개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남해안 지역의 다양한 모습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지역민과 여행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현재 추진 중인 남해안권 발전 선도사업인 남해안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 사업, 해양관광진흥 지구 관련 신규 사업인 거제 Terre & Muse 리조트 조성 사업,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인 섬진강 뱃길 복원 및 수상 레저 기반 조성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해양관광진흥 지구 관련 신규 사업인 거제 Terre & Muse 리조트 조성 사업은 거제시 거제면 오수리 일원에 해양문화‧휴양을 다양하게 즐기며 향유할 수 있는 핵심 거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사업시행자 지정 및 개발계획 승인 후 내년 2020년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