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거제시지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지회장 박문수)는  지난 18일 거제시청소년 수련관당에서 경로당회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노인이 행복해야 국민이 행복합니다'는 주제로  18개팀 4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기량을 뽐냈다.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화목을 다지는 자체프로그램과 지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작품전과 다양한 장기자랑으로 관람하는 회원들이 웃고 즐기는 뜻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문화교류 및 사회적 활동 참여 기회를 높여 경로당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공연과 축하공연으로  웰빙댄스팀과 김순선, 김선빈강사의 민요와 노래 등 분위기를 흥겹게 만들었으며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프로그램 발표와 공연으로 진행됐다.

경로당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거제 서상경로당 등 8개소 경로당에서는  종이접기 작품들과 옥포분회 장자경로당의 솟대작품 등을 전시했고, 신바람 나는 프로그램과 강사들의 열정, 회원들의 단합으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되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하루였다.

장목분회 구영경로당팀이 최우수상을, 거제분회팀이 우수상을, 능포 아주 장승포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