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한테 추천하고 싶은 책
구름모양 메모지로 작성 전달
우수 메모지 선정 상품 지급도

수월중학교(교장 하재태)는 지난 17일부터 일주일동안 학교 도서관에서 '10월 도서관 행사'를 연다.

도서관 행사는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구름모양 메모지에 작성하는 행사로 구름모양 메모지에 추천하고 싶은 책의 소감문이나 친구에게 왜 추천하는지, 그 친구에게 간단한 편지 등의 내용을 작성하도록 했다.

메모지는 행사 당일에만 지급됐으며, 약 일주일 동안 구름모양 메모지를 받는다. 또한 구름모양 메모지를 써서 도서관에 가져가면 간식을 나눠준다.

접수된 메모지는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캐릭터 볼펜을 지급할 계획이며, 이후 모두 모인 구름모양 메모지는 도서관 복도에 전시를 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구름모양 메모지가 부족할 정도로 학생들의 참여가 많았다. 학생들은 메모지를 작성하며 예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 한 번 떠올려볼 수 있었고,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책을 친구에게 추천하며 친구와의 우정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한편 수월중학교는 이번 구름모양 메모지 행사 말고도 학교 4층 로비에서 '발자국 개'라는 책의 원화전시도 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에게 간단하게 그 책을 알 수 있는 기회와 독서에 대한 흥미·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