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관·단체 곳곳서
성금·후원품 잇따라
사랑의 김장김치도 줄이어

2017년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하는 각계각층의 불우이웃돕기 온정의 손길이 지역 곳곳에서 잇따르고 있다.

이웃돕기 성금전달

연초면여성자원봉사대(대장 김남숙)는 지난 7일 연초면사무소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20만원을 전달했다.

같은 날 에벤에셀 어린이집(원장 안성수)은 옥포2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보호자 등이 함께 모은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지난 6일 옥포2동 재향군인여성회(회장 박옥미)는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했다. 또 옥포1동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남기랑)는 지난 5일 거붕백병원을 방문해 거붕백병원에 입원중인 노숙자 환자의 물품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만원을 전달했다.

거제시공기업연합회는 최근 금강사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두옥)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사랑의 쌀·위문품도 곳곳에

장목면 재향군인회(회장 김지수)는 지난 8일 마을사람들이 떡국을 나눠 먹으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 내 경로당 30개소에 떡국용 가래떡 한 박스씩을 전달했다.

고현동 김선용씨는 지난 7일 고현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 10포를 기탁했다.

또 매년 쌀을 기탁하고 있는 거제시장애인협회 둔덕분회(분회장 서본욱)는 지난 6일 둔덕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 쌀 10㎏ 20포대를 전달했다.

같은 날 거제시 재향군인여성회(회장 박호숙)는 거제시보훈회관을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보훈가족에게 전달해 달라며 국수 50박스를 기탁했다.

지난 5일 거제이글스 골프동호회(회장 양정석)는 매월 적립한 회비를 뜻깊게 사용하자는 회원들의 뜻에 따라 고현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10㎏ 25포를 기탁했다.

같은 날 청화횟집 옥경석 대표는 거제가정상담센터를 방문해 백미 40㎏을 기탁했다. 옥 대표는 2009년부터 매달 백미를 기탁하고 있다.

또 사등면 언양마을 조영환 이장도 사등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이 연말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직접 농사지은 20㎏ 쌀 10포대를 기탁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도 줄이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역시 지역 곳곳에서 펼쳐졌다.

지난 8일 동부면사랑회(회장 원용인)는 지역 기관단체와 합동으로 동부면사무소에서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또 장승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식)는 장승포동 주민센터에서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아동센터와 독거노인·경로당 등 150여곳에 배달했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배추 1000포기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지난 7일 거제시기독교연합회(회장 김희종 목사)는 지역 50개 교회 목회자부부 100여명이 참여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지역 사회복지시설 8개소에 전달했다. 또 상문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조창래·배종숙)는 상문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와 불우이웃 돕기 성금마련 떡국떡 판매행사를 가졌다.

둔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조석곤)도 둔덕면복지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둔덕면사무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가구 100세대와 21개소 경로당에 전달됐다.

아주동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이경희)는 영진교회에서 사랑의 '함께해요 이웃사랑, 나누면 기쁨 두 배' 슬로건으로 아주동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19개 기관·단체와 동백봉사회,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함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예슬아킨더케어어린이집(원장 김승신)은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옥포2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사들이 직접 담근 김치 10박스를 '나눔 냉장고'에 기부했다.

지난 6일에는 거제수협(조합장 김선기)·(사)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거제분회(회장 이둘순)·거제수협부인회(회장 정미영)가 공동 주최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가 '거제사랑! 수협사랑! 어촌사랑!'을 모토로 거제수협 고현마트 주차장에서 진행됐다.

장평동주민센터(동장 최석호)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는 장평동발전협의회 및 사회단체 회원 6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600포기를 담갔다.

연초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상원) 역시 지난 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담근 김치는 100여개의 상자로 나눠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됐다.

옥포동 누리산악회(회장 지성진)는 회원들도 자체회비를 모아 150포기의 김치를 담가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