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접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제2기 경상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경상남도교육청 반부패·청렴활동에 도민 참여 기회 확대, 교육행정의 감시기능 강화, 교육행정에 대한 투명·공정성 확보, 행정감사의 신뢰 제고를 위해 제2기 도민감사관을 공모한다.

지원서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모집결과는 추천위원회 추천심사, 청렴성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24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격기준은 경상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도민으로서 교원위원을 제외한 각급 학교의 학교운영위원, 법조인·공인회계사, 세무사 및 감사·법무·사정 업무경력이 있는 사람, 사회적 신망이 높고 교육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서 공무원단체,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하는 사람, 사회적 신망 및 청렴성이 높고 교육·학예에 관한 전문가 등이다.

이번에 위촉되는 도민감사관은 2년간 도교육청 반부패·청렴활동에 대한 제안·제보 및 건의, 교육감이 요청하는 감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 조재규 감사관은 "제2기 도민감사관 운영을 통해 맑고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전문성을 겸비한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