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상 박소영 학생 등 선 취업 우수사례 84편 수록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박소영 학생과 거제공업고등학교 강태호 학생·경남산업고등학교 김주현 학생의 선 취업 우수사례가 경남교육청이 발간한 '특성화고! 고졸 취업의 꿈을 싣고'에 실렸다.

도교육청은 최근 특성화고 취업자들의 가슴 뭉클한 선 취업 우수 사례집을 발간해 도내 전 특성화고, 중학교 및 기업체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성공 사례집은 취업성공 우수사례를 통한 고졸 취업문화 조성, 특성화고의 다양한 취업탐색 정보 제공, 취업에 대한 롤 모델 제공, 취업중심 특성화고의 정체성 확립을 목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추진됐다.

취업성공 사례집에는 공무원(거제여상 박소영, 국가직공무원 회계직 9급), 대기업(거제공고강태호, 삼성전자), 특별분야(경남산업고 김주현, 호주 해외인턴십)를 비롯해 공기업, 금융권, 강소기업, 서비스분야 등 총 7개 분야 84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도전해 꿈을 이룬 취업 성공담을 담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밤낮을 가리지 않고 지도해온 교사들의 제자 사랑과 특성화고에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자녀의 선택을 믿고 지지했던 학부모님의 감동적인 이야기도 담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원하던 직장에 취업한 것은 꿈을 이뤄가는 과정일 뿐"이라면서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 더 큰 꿈을 위해 성실성과 전문성을 인정받는 전문기능인이 되기위해 부단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