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중심 수업과 수시평가 성공적 안착을 위해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거제중앙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초등학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초등 학생평가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평가의 패러다임을 결과중심에서 과정중심으로 변화시키고 과정중심 수시평가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로 경상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강사는 학교현장에서 배움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수시평가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 현직 교원이 참여해 이론 강의 중심에서 벗어나 현장 실천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평택대학교 차명호 교수의'공감하며 소통하는 레시피'주제 강의를 비롯해 진주교육대학교 노은환 교수의'새로운 시대 변화에 맞춘 수업준비와 평가'오량초등학교 김도기 교감의'평가를 위한 피드백의 역할과 효과적인 활용 방안' 내곡초등학교 강윤례 수석교사의'학생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평가', 통영 죽림초등학교 나미경 수석교사의'백워드 수업설계'등의 강연이 실시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학교 간의 정보 공유 및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범수 교육장은"시대가 변하는 만큼 교육의 방법도 변해야 하며 평가 또한 단순한 결과 도출이 아닌 개별 학생에 대한 맞춤형 피드백을 통해 학생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원이 단위학교에서 과정중심평가 실현의 선두에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