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지난 17일 성명서 통해 밝혀

거제시의회(의장 반대식)가 지난 17일 '동남권 신공항 최적입지는 가덕도'라는 성명서를 내고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입지선정과 가덕 신공항의 조속 건설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동남권 신공항 건설은 경제성과 안전성이 최우선으로 소음문제, 환경훼손 등 민원 해소와 24시간 운영 가능한 입지에 건설해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부·울·경을 묶는 동남광역권역 산업물류 유통 기반 구축은 물론 국가균형 발전과 미래 국익을 위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동남권 신공항 최적입지는 부산가덕도임을 공동 인식하고 신공항 유치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면서 "동남권신공항은 국가균형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대적 사명으로 영남권 상생발전을 위해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입지 선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또 "동남권신공항은 국가 백년대계와 미래세대에 대한 배려,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공항의 경쟁력과 동남권 경제 회생을 위해 가덕 신공항의 조속한 건설을 요구한다"며 "정치적 논리에 좌우돼서는 안되며, 신공항의 기능과 건설방향을 명확히 해 경제성과 실현 가능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국가자원이 낭비되지 않도록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