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천량 해전길이 섬&섬길?

제주와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거제에 왜 둘레길이 안 생기는지 늘 의아했다.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16개 구간 중에서 9개나 완성됐다니 몰랐다. 칠천도에 살기에 칠천량에서 트래킹을 자주 하는데 그곳이 섬&섬길인지도 몰랐다. 홍보를 어떻게 지역주민도 모르게 할 수가 있는지 놀랍다. 특히 봄철 칠천량해전길이 얼마나 예쁜데 그것을 조성했으면서도 모르는 척하는 건 공무원의 직무유기다.  김기란(48·하청면)

TV 프로그램에 홍보 필요

집근처에 산책로가 있어서 자주 이용하지만 이곳이 섬&섬길 인지는 몰랐다. 둘러보면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은 잘 없어서 지역 주민들만 이용하는 것 같다. 지역 주민들도 이름을 모르는데 관광객이 혹시나 섬&섬길이 어딘지 물어본다면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다. 시에서 이뤄지는 형식적인 홍보 수단으로는 알릴 수 없다. TV 프로그램에 섬&섬길이 등장한다면 전국에 소문나는 것은 시간문제다.   김경윤(70·옥포동)

선 보수 후 홍보

'충무공만나러가는길'이 섬&섬길인 줄 몰랐다. 거제의 자연환경이 좋은만큼  각 산책로를 하나의 이름으로 뭉치는 브랜드화가 필요한데 아직 미흡하다. 현재 '충무공만나러가는길' 입구에도 섬&섬길이라고 표기돼 있지 않다. 또 해안데크 여러 곳이 손상돼 있어 이 상태로는 대외적으로 알리기도 힘들다. 파손된 부분을 먼저 고치고 홍보가 이뤄진다면 좋은 관광상품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할 것이다.  박병호(62·옥포동)

걷는 길 조성은 들었지만…

걷는 길을 조성한다는 얘기는 들어봤지만 가보진 못했다. 신문으로 제주 올레길과 같은 둘레길 조성얘기는 들었는데 거제 둘레길이라고 하지 섬&섬길이라 말하는 사람도 못 들었던 것 같다. 길 명칭이 섬&섬길인지 처음 들었다. 홍보가 너무 안돼 있다. 어떤 관광지든 초기 홍보비는 들 수밖에 없다. 홍보를 제대로 해야 다녀간 관광객들의 입소문이 퍼져 전국적 관광지가 되는 것이다. 안일하다, 홍보가.  장은영(47·사등면)

사람 많은 곳에서 홍보를

걷는관광·산책관광이 유행이지만 거제시 행정은 참 늦다. 거제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진 곳으로 조금만 활용한다면 큰 명성을 쌓을 수 있다. 지금 섬&섬길은 시민들도 잘 모르고 있고 파손된 곳도 많이 있다. 시설수리는 하되 예산절약을 위해 다시 보수작업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튼튼하게 재시공해야 한다. 거제시 입구에 홍보게시판 설치·산책로 안내판에 섬&섬길 표기 등 다양한 홍보도 이뤄져야 한다.  서영수(70·옥포동)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