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거제' 10월 분양…지하 2층·지상 21~25층 11개동, 면적 84~142㎡·총1041세대 분양

▲ 상문동에 총 1041세대 분양 예정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거제' 아파트 조감도. 10월 중 모델하우스 개관 예정이다.

현대건설이 10월 거제시 상문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거제' 총 1041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하 2층·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A 552세대, 84㎡B 340세대, 119㎡ 146세대, 138㎡ 1세대, 141㎡ 1세대, 142㎡ 1세대 등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 타입이 85% 이상을 차지하고, 지난 2009년 성공적으로 분양한 거제 수월 힐스테이트(715세대)와 더불어 거제를 대표하는 대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직주근접 입지로 현장 인근에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인접하고 아주터널을 이용해 대우조선해양과도 차량 1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독봉산·국사봉과 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양정저수지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 및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 운동시설 및 휴게시설과 연결된 약 1㎞에 달하는 순환 산책로도 조성돼 웰빙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변 광역 도로망을 통해 타 지역과의 접근성도 좋고 거제중앙로와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고현 생활권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거제시청과 법원 등 행정기관을 비롯해 디큐브백화점·홈플러스·CGV 등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하기 수월하다. 주변 학교로는 상동초·삼룡초·고현중·상문고등학교가 있다. 상동4지구 내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위치하고 있어 향후 교육여건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 인증을 획득할 예정으로 안전한 단지로 구현된다. 범죄에 취약한 공간을 줄이기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CCTV를 설치하고 지하주차장 내 비상벨과 단지 내 산책로에 보안등을 설치하는 등 주야간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각 개별 세대에는 현관 앞 센서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불청객)의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감시시스템인 현관 안심카메라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역에서 보기 드물게 평지지형에 가까운 입지를 확보하고 있어 도보로 단지 접근이 수월한 만큼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테라스가 일부 최상층 펜트하우스에 적용되며 남측향 위주의 배치는 물론 4베이·4.5베이(일부세대) 구조 등 차별화된 설계도 선보인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입에 따라 '침실공간 강화형'과 '수납공간 강화형', '가족공간 강화형' 등 공간 구성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모든 세대에 힐스테이트 에너지관리시스템(HEMS)이 들어가고,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실별온도 제어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힐스테이트 스마트폰앱(HAS)을 통해 조명·가스·난방을 제어해 편리하게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빗물 재활용 시스템과 바닥열 교환 형식의 환기시스템, 천장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시스템 등의 깨끗하고 쾌적한 삶을 위한 클린시스템이 적용된다. 생활편의 시스템인 통합형 월패드 등도 제공된다.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문제도 신경을 썼다. 공동주택 층간소음 대응 설계기준에 따라 층간소음 저감재를 당사 기준인 30㎜(기존 20㎜)로 강화해 적용했다.

'힐스테이트 거제' 모델하우스는 10월 상문동 202-1번지 일대에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0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5)632-0021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