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9월11일까지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작성·접수 및 변경을 오늘 27일부터 9월11일까지 실시한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며, 대리접수는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수형자·군 복무자·입원 환자·해외거주자만 해당된다. 별도의 응시원서 접수기한 연장이 없는 관계로 2016학년도 수능에 응시할 자는 반드시 접수 기간 내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졸업(예정)자는 출신(재학)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등은 거제시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인 통영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졸업자는 원칙적으로 출신고교에서 접수해야 하지만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또는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구내 서로 다른 시험장지역일 경우에 한해서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도 접수 가능하다.

하지만 장기입원 환자·군복무자·수형자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고교·주민등록상 주소지·실제 거주지 중 응시를 희망하는 지역의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을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1부·응시수수료·신분증·여권용 규격 사진 2매 등이며 해당자에 한해 기타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포함한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입원 중인 환자·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 등 기타 불가피한 경우에는 교육감의 결정으로 대리접수가 가능하다.

또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응시수수료가 면제되며, 재학생은 원서접수 시 응시수수료를 납부한 후 확인 절차를 거쳐 개별계좌로 환불받게 되고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증빙서류 확인을 거쳐 원서접수 시부터 응시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응시원서 신청내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응시원서 접수증 1부,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 1부, 여권용 규격 사진 2매와 신분증을 9월11일까지 원서 접수한 장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천재지변·질병·수시모집 최종합격·군입대·사망 등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는 오는 11월16일부터 20일까지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해 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신청하면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를 환불받을 수 있다.

한편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12일에 치러진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