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태민)는 농산물가공 기술 습득으로 6차산업화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발효효소관리사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농경문화원의 6차산업화 비즈니스모델과정 지원사업과 연계해 이론, 실기, 자격검증까지 체계적으로 추진되어 평소 효소에 대해 관심 있는 농업인이나 귀농 ? 귀촌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론교육은 주말을 제외한 내달 15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오후 4시간씩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다.

실기교육은 오는 8월12일부터 8월14일까지 2박3일간 전북 진안 온생명평생교육원에서 합숙으로 실시하며 9월 2일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자격검증 시험을 거치어 합격하면 발효효소관리사 민간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6월 22일자로 올린 거제시청홈페이지(공지사항-새소식)와 거제시농업기술센터(공지사항)에 참고 하면 되고 7월 1일부터 교육신청서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격검증료 10만 원 포함해 교재비와 재료비를 포함한 1인 총20만 원의 자부담이 들며 그 외 강사료와 식비, 숙박비, 교육장 사용료, 임차비 등 국비와 시비로 지원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수강할 때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담당(☎639-637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