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진주(사)극단현장과 오는 6월11일 오전 10시30분에 거제시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5신나는 예술여행’ 고물놀이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를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과 더불어 스스로 성장하는 지역사회 변화의 중심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복지관 프로그램과 더불어 외부지원사업을 선정해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극단현장의 대표적인 환경극 시리즈인 고물놀이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는 2011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소외계층문화나눔-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우수프로그램으로 5년 연속 선정되어 공연 관람의 기회가 적은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국 순회공연을 하고 있다.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는 지브리쉬와 마임을 이용한 광대들의 변형놀이, 고물로 만든 재활용 악기를 이용한 고물연주회로 구성되어있다. 공연에 참여한 이들이 능동적으로 재활용악기를 연주해봄으로써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고, 버려진 고물을 통해 환경문제에 자연스런 관심을 유도하는데 있다.

‘2015신나는 예술여행 고물놀이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 공연은 지난 4월 15일 경남을 시작으로 경기, 충남, 서울, 경북, 광주, 전북, 전남, 부산, 인천, 제주지역인 사회복지시설 20곳에 순차적으로 공연할 예정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성인, 아동, 가족 모두 참여가 가능한 공연으로 많은 이들이 공연에 참여해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 ☎680-70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