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강귀순, 이하 경남농관원)은 도시민들에게 농업ㆍ농촌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스타팜 체험행사 참가희망자들 공개모집한다.

스타팜」이란 친환경/GAP/전통식품 등 국가인증을 받고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는 농장 중 타의 모범이 되는 대표적인 농장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정한다.

스타팜 체험행사를 통해 국가인증농식품 수확 및 가공체험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홈페이지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miphoenix@korea.kr) 송부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부산·울산·경남지역에 사는 개인, 가족,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단체는 40명까지 신청가능하다. 체험비는 차량임차, 여행자보험 등 전액 국가부담이며 오는 12일 오후6시까지 공개모집한다.

공모방법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홈페이지(http://www.naqs.go.kr/gn/)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miphoenix@korea.kr) 제출하면되고 선정방법은 선착순이다.

한편 지난해 스타팜 체험행사에는 소비자, 급식종사자 등 640여명이 참가하여 블루베리·딸기·매실 등 친환경농산물을 수확하는 ‘수확체험’과 블루베리비누·치즈·딸기아이스크림·꽃차 만들기 등 수확한 농산물을 직접 가공하는‘가공체험’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경남농관원은 관계자는 “스타팜 현장체험행사가 일상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시에서 우수한 국가인증농식품 생산농가를 방문·체험 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