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 Wee센터는 지난 3월부터 오는 2016년 2월까지 2015년도 거제 관내 초?중ㆍ고등학교에서 의뢰된 학교폭력 가해학생,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학부모, 학교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거제Wee센터의 특별교육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7조(가해학생에 대한 조치)에 의거하여 진행하며, 초등학생 월 1회 1일 5시간 이내, 중·고등학생 월 2회 4일 20시간, 학부모교육 월 1회 4시간 또는 5시간으로 운영한다.

학생대상 특별교육프로그램 ‘보물찾기’는 자기탐색, 분노조절, 성취기회제공 등을 주제로 하여 집단상담 및 교육의 형태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거제경찰서, 거제보건소 금연클리닉, 거제검도관 등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 자아상 발견을 통한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재발예방을 도모한다.

또 학부모대상 특별교육프로그램 ‘토닥토닥’ 은 학교폭력가해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통한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 및 대처방안과 청소년기 특성, 의사소통기술을 위한 교육 등을 진행한다.

김범수 교육장은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부적응 학생들이 특별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기이해와 더불어 자신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고, 이러한 경험이 앞으로 그들의 인생에서 긍정적 동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욱 건강한 가정으로 변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