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은 25일 거제대학교 정보관 대강당에서 인사지원실장 이철상 부사장, 거제대학교 정지영 총장, 평생교육원 하영록 원장과 170명의 직원부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정주부아카데미 20기 입학식을 열었다.

이번 열정주부아카데미는 총 12주 과정으로 가족사, 협력사 직원 부인을 포함한 임·직원 부인들을 대상으로 기초도예, 다이어트요가, 통기타, 서양화(기초) 등 11개의 기본과정과 도예물레, 서양화(심화) 2개의 심화과정으로 구성, 총 1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 19일부터 약 한 달간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바리스타 과정의 경우 3대 1의 경쟁률을 보일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열정주부아카데미는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문화를 만들고 주부의 자아실현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2005년 가을부터 시작해 지난 19기까지 28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제20기 열정주부아카데미 교육생은 교육기간 동안 특별강의와 함께 단합활동 및 봉사활동의 다채로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

특히 주부 수강생들은 총동창회를 운영해 매년 봄 ‘알뜰장터’를 열어 그 수익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또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