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태민)는 미래 성장가능성이 있고 영농을 희망하며 작지만 강한 농업인, 스스로 문제 해결하는 능력 있는 농업인, 단순경작이 아닌 경영하는 농업인, 고소득 부가가치 창출로 부자가 되고 싶은 강소농 50명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강소농은 영농규모가 작은 우리 농업의 약점을 극복하고 소농의 독창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있었던 농업교육과는 차별화 되는 참여식 실천교육과 농가 개인의 단점을 강점으로 만들어줄 농가경영 컨설팅을 통해 창조적 농업 경영인으로 새롭게 태어날 기회를 제공하여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244명의 강소농을 선정 육성한 바 있다.

올해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신청대상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농산물 생산, 농산물과 농부산물을 활용한 가공사업장, 농촌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모든 농업경영체로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인이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13일까지이며 신청장소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055-639-6383)로 신청을 하면 되고, 강소농 모집과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농업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