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지난 13일 Kt수련관에서 거제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143명을 대상으로 ‘2014년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무원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 및 교육행정수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업무능력의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특히 교육행정 공무원으로서 리더십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됐다.

이날 연수에서 김홍곤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한 공무원들에게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거제교육이라는 교육시책대로 거제의 아름다움과 순수성을 가지고 거제교육의 중요한 한 축으로 교육현장에서 자신의 직무에 충실한 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는 ‘정부 3.0’ 홍보동영상 시청과 함께 ‘학교행정업무’,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등 직무관련 2개의 강의가 실시됐으며 ‘좋은 인간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교양관련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시간에 조별 발표회를 열어 상호 업무 및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직무 능력향상 뿐만아니라 공무원으로서 긍정직인 인식 개선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연수였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