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호 거제시장 예비후보, 지난 17일 보도자료 통해 흑색선전 중단 촉구

거제시장 경선 경쟁자가 상대 후보를 선관위에 진정하는 등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다.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우래ㆍ이하 선관위)는 지난 16일 오후 6시30분경 권민호 거제시장 예비후보가 유승화 거제시장 예비후보에 대해 제출한 진정을 접수, 다음날 오후 7시경 거제경찰서에 수사 자료 통보했다고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에 따르면 유승화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발언한 주요내용 중 일부분이 공직 선거법상 후보자 비방 및 허위 사실 공포로 진정서에 기재됐다고 알려졌다.

선관위 관계자는 “접수된 진정서 외에도 카톡 및 웹사이트 동영상 등을 통해 전파 정황이 있었다”며 “이에 신속하게 수사기관의 수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거제경찰서에 수사 자료 통보했다”고 말했다.

수사 자료를 접수한 거제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6일 유승화 예비후보의 기자회견 발언중에서 “만약 권 시장이 정모 씨로부터 2억 원 수수사실이 없다면 상관을 기만하고 배신한 그를 왜 사법당국에 즉시 고발하지 않고 지금까지 왔는지” 부분이 후보자 비방으로 진정됐다고 밝혔다.

또 “오히려 항간에 정모 씨가 체포되자마자 권 시장이 서울로 올라가 대검찰청 공안부장 출신 신종대 변호사를 변호인으로 선임해줬다는 소문이 자자한데 그 소문이 사실인지” 부분을 후보자 비방 및 허위사실 공포로 역시 진정됐다고 밝혔다.

거제경찰서 관계자는 “선관위로부터 접수한 진정내용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법률적 검토를 진행한다”면서 “검토 결과 법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관련자를 상대로 수사 시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7일 권민호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흑색선전 중단을 촉구하면서 올바른 선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선거를 혼탁하게 하는 자들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어 사필귀정, 공명정대한 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