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이때가 선거철만 되면 시끄럽다. 금전살포, 향응제공, 후보비방에 온갖 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번지고, 밑도 끝도 없는 루머는 확대재생산 되면서 어느 게 콩이고 어느 게 팥인지 분별할 수 없게 만든다. 선거 때 떠도는 이야기를 믿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다.

그런데 이건 문제가 다르다. 공직선거법 위반 협의로 거제시청 A공무원을 창원지검이 전격 체포된 사건이 생겼다. 지난 4년 전 지방선거 때 A씨가 업체 대표로부터 2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전달 받아 이를 당시 시장입후보 예정자였던 B씨에게 전달했고, 이 사실을 이번 선거에 출마하는 C예비후보에게 이 정보를 제공하는 대가로 2억 원을 요구했다는 게 사건의 요지다.

C씨는 A씨를 만나는 과정에서 녹취한 자료를 선거관리위원해에 고발하면서 문제는 불거지게 되었다. 이는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의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된 사실이기 때문에 그냥 쉽게 볼 문제가 아니다.

문제의 핵심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는 A공무원이 개인적인 재산상의 이익을 위해 꾸며낸 말인지, 둘째 A공무원의 주장처럼 지난 선거에 실제 있었던 일인지, 셋째 다른 경쟁후보를 유리하게 하기 위한 목적인지 아직은 아무도 모른다.

만일 이 문제가 A씨의 자작극으로 끝나지 않고 사실로 밝혀진다면 선거의 판도는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알 수 없다. 출렁거리는 정치판에 대한 시민들의 외면을 피하기 어렵게 된다.

그리고 수사가 끝나고 나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라 할지라도 B예비후보의 타격은 엄청날 수밖에 없다. 그렇잖아도 예민한 선거판에 시민들의 관심은 매우 크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와 관련해서 B예비후보는 어떤 방법으로든 빨리 털고 가야 한다. 미기적거리면 소문만 무성해질 뿐이다. 시민들은 진실을 알기 원한다.

그리고 혼탁한 선거를 더 이상 원하지 않는다. 이 문제를 빨리 매듭짓고 남은 선거 기간 건전하고 깨끗한 페어플레이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선거는 우리의 미래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