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이행규 의원이 의정보고서 ‘함께 걸음’을 17회째 발간해 주민들에게 직접 배부한다.

이 의원은 그간 홈페이지, 다음ㆍ네이버의 카페ㆍ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의 온라인과 SNS 및 오프라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월1회 ‘이행규의 뉴스레터’를 49회째 발행해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ㆍ기관장들과의 소통의 수단으로 노력해 왔다.

특히 정기적으로 ‘함께 걸음’이라는 제해로 17회째 발간해 주민들에게 직접 배부하게 된다.

신문 대판크기에 20면으로 되어 있는 이번 보고서에는 1면에서는 지면안내, 2면에서는 인사말 3면에서는 ‘약속정치’로 대한민국 정치 롤 모델제시와 News wide 등 커버스토리 전문게재했다.

또 4~5면에서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6회연속 수상 등의 수상내역과 6~7면에서는 거제시차원에서 공약실천 사항 보고, 8~9 지역구 공약실천 사항 보고, 10~11면에서는 의회의 역할과 책무인 “감시감독견제 이렇게 했습니다”를 실었다.

12~13면에서는 ‘이행규의원, 민원현장에 서다’, 14~15면에서는 전국언론의 심층취재 대상이 된 이행규의원, 16면에서는 소통이 밥이다, 17면에서는 선진정책 접목사례와 18~19면에서는 선진지 견학보고를 20면에서는 이행규히스토리(걸어온 길)을 편집했다.

이 의원은 “전문가나 타인에게 맡기지 않고 직접 정리하면서 의정화동에 대한 착오와 반성과 미비점 등을 발견할 수 있어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