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13년 시정을 빛낸 우수 신규시책 선정

거제시는 2013년 한 해 동안 각 부서에서 새롭게 추진한 신규 시책중 시정발전과 시민편의 제공에 기여한 우수 신규시책 4건을 선정 발표했다.

평가대상은 총 32개 사업으로 사업성과, 시정기여도, 실행의지, 난이도 등을 1차 정량평가 한 후 국?소장을 심사위원으로 한 2차 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우수 신규시책을 선정했다.

심사결과 기술지원과의 ‘둔덕 청마 꽃들 조성사업’이 최우수, 교통행정과의 ‘남부권 순환버스 도입사업’이 우수를 차지했으며 정보통신과의 ‘거제시 통계 홈페이지 개편사업’과 어업진흥과의 ‘바닷가 집적, 매몰 쓰레기 수거처리 사업’은 각각 장려를 차지했다.

우수 신규시책 선정부서에 대해서는 상장과 포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70만원, 장려 각 50만원)이 지급되며 내년 1월 2일 시무식 때  시상하게 된다.

올해 시정을 빛낸 최우수 신규시책으로 선정된 ‘둔덕 청마꽃들 조성사업’은 행정과 지역주민이 혼연 일체가 돼 코스모스를 주제로 한 지역축제를 개최해 관광객 유치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사업은 2013년 농림수산식품부 지역농업 특성화사업, 2013년 안전행정부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선정됐다.

우수를 차지한 ‘남부권 순환버스 도입 사업’은 소외지역인 남부권역에 순환버스를 도입 운영하여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객들에게는 교통편의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또 장려를 차지한 거제시 통계 홈페이지 개편사업은 각종 행정통계의 체계적인 관리와 보급으로 시민 편의제공에 크게 기여했다.

이와함께 바닷가 집적, 매몰 쓰레기 수거사업은 해안변과 바다밑 해양 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 처리로 쾌적한 해양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직원들의 참신하고 새로운 시책발굴을 유도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에도 시정을 빛낸 우수 신규시책 선정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