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14일 통영국제음악당 아카데미홀에서 통영예총, 통영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음악교사,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도시 가입 준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자문위원인 부산대학교 이병준 교수의 창의도시 개념과 조건, 이천시청 창의도시팀 김미옥 박사의 유네스코 창의도시 국내가입 사례 분석, 경남발전연구원 김태영 부연구위원의 창의도시 통영을 위한 윤이상 콘텐츠 활용방안 등을 주제로 3시간 30여분 동안 진행 됐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사업은 문화적 다양성에 바탕을 둔 국제 도시 간의 연대 사업으로서 유네스코에서 채택한 창의도시 네트워크 사업의 목적은 도시의 문화적 자산과 창의력에 기초한 것이다.

김동진 시장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을 위한 사전작업으로 2014년 통영국제음악당 Grand Opening 행사시 음악창의도시로 지정된 6개 도시의 시장과 관련담당자를 초청해 창의도시 네트워크 기반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또 그는  “현대음악이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향후 국제음악제 행사시 마다 지속적으로 관내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현대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클래식 음악회를 열어 시민이 직접 참여토록 함으로서 현대음악의 저변확대를 이루어 가자”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