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목 외포에 '어린이테마형파크' 조성
장목 외포에 '어린이테마형파크' 조성
  • 김범경 시민리포터
  • 승인 2013.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송주택, 10월 중 착공해 2014년 6월 오픈 예정

거제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새로운 관광명소가 들어설 전망이다.

(주)해송주택(대표 김용덕)은 장목면 외포리 흥남해수욕장 인근에 '국내 최초 어린이전용 테마형 키즈랜드'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지난 8일 밝혔다.

해송주택에 따르면 10월 중 착공해 오는 2014년 6월 오픈 예정인 키즈랜드는 2000여 평의 부지위에 지하 1층, 지상 4층, 500평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어린이 전용 해수워터파크와 영유아를 위한 워터놀이시설, 에어바운스, 볼파크 등 20여 가지의 놀이기구가 설치되며 어린이 과학도서관, 문화 및 전시공간, 가족단위 피크닉룸, 생일파티룸 등 자연생태학습장과 4D영상관 등 놀이와 문화, 학습 등을 아우르는 종합어린이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키즈랜드가 완공되면 부산 경남권은 물론 전국 어린이집과 유아원·유치원·초등학교 등과 연계해 놀이와 스포츠·문화·자연학습 등을 겸할 수 있는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거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는 관광 아이템 개발에 관심이 많았던 김용덕 대표는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거제관광개발'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학위를 받기도 했다.

테마형 펜션으로 알려져 있는 '거제도 펜션마을'을 건립해 키즈룸 6실, 가족룸 16실, 커플룸 8실, 단체룸 3실, 세미나실, 노래방, 수영장, 족구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갖춰 성업 중이기도 하다.

김 대표는 "거제지역 체험형 관광지 개발과 관련한 두번째 아이템인 키즈랜드가 완공되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지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