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수영·탁구·에어로빅 등 종목에서 금3·은2·동4 획득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치러진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거제시선수단은 육상·수영·탁구·에어로빅에 출전해 금3, 은2, 동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총 44명이 출전한 거제선수단의 메달 레이스는 여자 초등부 포환던지기에서 시작됐다. 일운초등학교의 정진희 선수는 여자 초등부 포환던지기에서 12.61m을 기록해 금메달을 차지했다. 에어로빅에서도 금메달이 이어졌다. 에어로빅체조 5인조 경기에서 거제 양지초등학교와 통영 산양초등학교의 연합팀으로 구성된 초등부와 거제중앙중학교와 수월중학교의 학생들로 구성된 중등부 경남 대표 선수들이 나란히 금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된 에어로빅체조 경기에서 금메달 2개 모두를 거제선수단이 독식하는 기염을 토한 것.

육상 남자 1600m 계주에서 거제중앙중학교의 구현준 선수가 경남대표로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고현중학교 류은재 선수가 여자 중등부 창던지기에서 동메달을, 초등학교 높이뛰기 경기에서 국산초 박민중, 옥포초 성채연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수영에서는 거제고현중학교의 김성현 선수가 중등부 400m 혼계영에서 은메달을, 자유형 100m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장을 직접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한 최현삼 교육장은 "이번 대회 결과는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그 동안 학교체육발전을 위해 꾸준히 투자하여 선수들의 기량이 전반적으로 향상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육상·수영 등 기초종목과 올해 처음 시행된 에어로빅체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거제 학생체육의 미래는 더욱 밝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