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최근의 생생한 거제관광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제2회 거제관광투어블로그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접수는 지난 4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로 6개월간이며 거제8경 및 주요관광지 방문후기, 감동이나 친절사례 후기, 거제지역 숙박 및 음식점 체험후기, 거제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텔
링 등 거제관광과 관련한 모든 분야다.

접수방법은 자신의 추억이 담긴 여행이야기(포스트)를 개인 블로그에 작성 후 거제시
홈페이지( www.geoje.go.kr ) → 문화관광 → 커뮤니티 → 제2회 거제관광투어블로그 메뉴에서 블로그명, 포스트제목, URL, 연락처, 이메일 등을 작성?등재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 최우수상, 최다 블로그상 등 36개 블로그를 대상으로 10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 총 800만 원의 시상금이 있다. 심사결과는 올해 11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 관계자는 “제1회 공모전에 368건의 블로그가 접수되어 다양하고 생생한 관광정보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거제시 방문 동기 부여에 큰 기여를 해, 이번 제2회 공모전에도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로그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문화관광 메뉴 팝업창 또는 거제시 홈페이지 중앙의 고시/공고 메뉴에서 1891번(거제시 공고 제2013-601호)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