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1320만원 지원받아 지역 청소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 다양한 해양환경 프로그램에 참가중인 청소년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활동공모사업에 당선돼 총사업비 132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에 따라 청소년수련관은 거제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3년 청소년활동공모사업은 우수한 청소년프로그램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으로 전국 10개 기관만이 당선돼 환경부분에 이름을 올렸다.,

작년부터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활발히 진행해온 청소년수련관은 이번 공모사업에서도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조선해양문화관, 해금강테마박물관, 국립해양과학기술원남해연구소와 공동으로 플랑크톤의 세계, 내 손으로 만드는 바다 등 12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총 12회에 걸쳐 연간 1920명의 청소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체험프로그램 활동을 통한 성과물은 연말 환경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축제의 행사로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체험활동지원사업과 더불어 이번 여성가족부 활동공모사업에 당선된 청소년수련관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좀더 다양한 학교 밖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금도 다양한 공모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