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해동이기 야구대회 시작으로 2013년 시즌 돌입
마운드 강화·25인승 전용버스 구입으로 ‘돌풍’ 기대

지난해 연승 가도를 달리며 거제야구를 전국에 알렸던 거제시리틀야구단(감독 김진후)이 21일 해동이기 야구대회를 시작으로 2013년 시즌에 돌입한다.

지난해 리틀야구단이 만들어낸 ‘돌풍’의 영향 탓에 올 시즌 학부모들의 기대와 열정은 지난해보다 더 뜨겁기만 하다.

이구동성으로 올해는 작년에 이어 4강권은 당연하고, 더 나아가 전국대회 2개 이상의 우승컵을 기대하는 있는 분위기다.

거제시리틀야구단은 임경목·구현수·고민성 등 주축이던 선수들이 상급학교로 진학하며 과연 어떤 선수들이 그 빈자리를 채워가며 올 시즌을 꾸려나갈 수 있을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올시즌 중학교 1학년 선수들은 안영환·윤수원·김규원·김유연·백승진 이렇게 5명이다.

고학년 선수들의 수가 타 팀에 비해 절대약세지만 지난해에도 비슷한 상황에서 저학년들이 잘 받쳐줬다.

수년전부터 경남·부산권에서는 야구신동으로 널리 알려졌던 안영환 선수는 현재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 중이며, 올 시즌 리틀야구단의 주축선수라 할 수 있다.

지난 동계훈련을 통해 부쩍 직구 스피드가 올라온 윤수원 선수도 마운드의 한축을 담당하게 된다.

그 외에도 김유연 선수와 6학년의 김동희 선수가 더해지는 리틀야구단의 투수진은 지난해보다 오히려 한수 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팀의 안방마님 역할을 해야 할 포수에는 김규원 선수가 주로 기용될 전망인데, 김규원 선수는 방망이 솜씨도 뛰어나 팀의 클린업트리오에 배치될 것이 확실시 된다.

야신 김성근 감독님의 첫 제자이기도 한 리틀야구단 김진후 감독은 “매년 졸업생들이 빠지고 나면 팀 전력이 많이 약해질듯 하지만 다시 그 자리는 채워지기 마련”이라며 “지난해 전국대회 우승 등을 통해 우리 어린선수들이 자신감을 많이 가지게 됐고, 올 시즌에도 전국 최강의 리틀야구단으로 자리매김해 우리 거제시리틀야구단이 진정한 명문으로 자리잡는 중요한 한해가 될 것”이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대부분의 전국대회가 서울에서 벌어지는 관계로 이동거리가 멀어 컨디션 조절에 고생했던 우리 어린 리틀야구단 선수들이 올해부터는 25인승 전용버스 구입으로 좀 더 경기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총 6500원 상당의 리틀야구단 전용버스 경비는 거제시에서 1500만원, 거제시야구협회에서 2500만원, 삼성중공업에서 1000만원을 지원하고, 익명의 기부자가 1000만원을 기부해 어린 야구선수들에게 힘이 돼 주었다.

2012년 야구열풍으로 거제시 홍보대사가 됐던 거제시리틀야구단이 올해는 과연 어떤 돌풍을 몰고 올지 다 같이 기대해 보자.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