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발표회 개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2012년 한해 동안 동아리 활동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를 지난 15일 옥포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동아리 발표회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 신나는 JUMP!’는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능력을 개발하고 발표를 통해 건강한 성장과 화합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마당에는 환경동아리 ‘SMART’팀이 준비한 팬시 만들기, ‘은가비’팀의 풍선아트, 봉사동아리 ‘나래’, ‘한별’팀이 준비한 쿠키아트와 자연공작물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됐다.

또 이벤트 행사로 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과 봉사동아리 ‘나래’팀이 준비한 독도 알리기 캠페인, 환경사랑 캠페인이 진행됐으며, 먹을거리마당에는 ‘한별’팀이 준비한 팝콘과 떡, 따뜻한 음료가 무료로 제공됐다.

공연마당에는 문화의집 토요학교 동아리 ‘밴드, 댄스, 중창’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CHK 쿨민트’, 노래 ‘O.S.T’, 마술 ‘Just Magic’, 랩 ‘Swallow Beat’, 동아리 실적 발표 등 축제를 통한 새로운 공감대를 형성하는 청소년들의 특별한 축제가 화려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이승은(거제고 1년) 학생은 “1년 동안 활동한 동아리 실적발표와 공연무대는 동아리 활동의 의미를 더욱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그 동안 회원들과 정도 많이 들고 내년에도 연임해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