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2동 주민자치센터가 거제시에서 실시한 ‘2012년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주민자치센터로 선정됐다.

2012년 한 해 동안 옥포2동은 1월 국제펭귄수영축제를 시작으로 옥포대첩기념제전행사를 비롯해, 충무공정신 이어받기 한마음 걷기대회, 한여름 밤바다 별빛달빛 음악회, 동민 화합 한마당 행사 등 큰 행사를 치러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옥포2동은 2005년 전국 주민자치센터박람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2006년과 2007년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평가 최우수, 2009∼2011년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평가 우수상을 받았고, 올해에는 경남도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시부 우수센터로 뽑히는 등 도내에서 가장 선도적인 주민자치센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배호명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주민자치 기능이 한 단계 더 성숙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활동 강화를 위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주민자치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정연범 옥포2동장은 “주민자치센터의 건전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옥포2동이 전국적으로 우수한 주민자치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