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민자치대학 교양강좌

▲ 2012년 상반기 거제시민자치대학이 지난 8일 개강했다. 첫날에는 방송인 임동진 씨가 '참다운 인생'을 주제로 거제시민들을 만났다.

2012년 상반기 거제시민자치대학이 지난 8일 개강했다.

거제시민 자치대학은 시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의 기회제공을 위해 지난 1999년부터 거제시가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교양강좌다. 무료로 저명한 강사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자치대학에서 만난 강사만 지금까지 320여명이 넘는다.

강의 첫날인 지난 8일에는 방송인 임동진씨를 초청 '참다운 인생'이란 주제의 강연이 진행됐다. 임씨는 유명한 방송인에서 목사가 된 자신의 사연을 감동적으로 소개했다.

거제시민자치대학 상반기 강의는 오는 6월까지 매주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 오후 1시50분부터 2시간동안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리며 거제시민 누구나 당일 강의 시간 10분전까지 강연장에 방문하면 수강할 수 있다.

거제시는 시민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업들의 후원을 받아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한편, 1회 참여시 5,000점의 시민참여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있다.

시민참여포인트는 시정의 참여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해 5만점 이상이 되면 거제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 주는 제도다.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반기 거제시민자치대학은 최윤규 넥스트리인터넷(주) 대표의 '영화에서 배우는 리더십', '빅마마' 이혜정 씨의 '이혜정의 희노애락 레시피', 서유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두뇌장수학과 치매예방', 김봉곤 한민족예절학교 훈장의 '김봉곤 훈장의 고전이야기', 홍양표 한국좌우뇌교육계발연구소장의 '엄마가 1% 바뀌면 아이는 100% 바뀐다'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