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생 77명에 1억 지급

거제시는 2012년 '거제시장학금' 장학생 선발을 위해 오는 2월2일부터 15일까지 14일 동안 장학생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올해 장학생 선발 규모는 대학생 41명, 고등학생 36명 등 총 77명이다. 고등학생에게는 1인당 50만원, 대학생에게는 1인당 20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고등학생의 경우 직전 학기 내신 석차 30% 이내, 대학교 입학생은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합격해야 한다.

대학 재학생은 직전 학기 평균학점이 3.0 이상이어야 가능하다. 대학교 졸업예정자와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고등학생과 대학(교) 입학생은 학교장에게 추천을 의뢰해 자격을 갖춘 학생 중 가정 형편을 고려해 학교장이 대상자를 시에 추천하고, 대학(교) 재학생은 본인 및 가족이 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시는 장학생 신청 접수 후 3월 중 시정조정위원회를 열어 성적, 생활기록, 재산, 거주 기간, 자녀수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장학금 지급 대상을 고등학교 재학생과 대학(교) 재학생까지 확대하고, 선발 심사 때 출산장려 정책에 따라 자녀 수 항목도 신설됐다.

또 성적 점수 반영 비율은 낮추고, 재산 반영 비율은 높여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다만 정부, 공공기관, 민간장학재단, 기업, 대학(교) 등으로부터 장학금을 지급받은 사실이 있거나 지급이 확정된 경우, 부모의 직장 등으로부터 학비를 지원 받은 경우에는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장학생 신청 문의는 거제시 교육체육과(639-3494)로 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는 매년 장학기금의 이자 수입 범위 안에서 지금까지 총 302명에게 5억1,818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