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2세 이하 어린이, 소아마비 예방 등 9종

올해부터는 필수예방접종이 무료로 실시된다. 거제시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가 지역의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이용할 경우 필수예방접종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무료 필수예방접종은 영유아 9종의 국가필수예방접종으로 결핵 BCG(피내용), B형 간염(기초),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소아마비(IPV), DTaP-IPV 혼합백신,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Td(파상풍/디프테리아)이다.

위탁의료기관 및 접종 가능한 항목은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및 거제시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아동의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및 아기수첩을 지참해야 한다.

무료 필수예방접종은 육아 부담을 줄여 출산을 장려하고, 예방접종율을 높여 감염병 예방 효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아동들은 살고 있는 곳과 가까운 의료기관을 필요한 시기에 이용함으로써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예방접종 전산등록을 통한 과거 예방접종력 조회 및 향후 접종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어린이가 건강한 거제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시 예방접종업무 위탁의료기관은 △거제백병원 △대우병원 △거제센텀병원 △거제씨티병원 △거제아동병원 △거제중앙병원 △서정의원 △선이고운의원 △보람산부인과의원 △윤앤김내과의원 △김지영산부인과의원 △미라클의원 △서울아동의원 △엘르메디여성의원 △김내과의원 △신세계내과의원 △최웅규소아과의원 △재홍의원 △열린의원 △거제연합의원 △정성욱의원 △참나은가정의원 △이지소아청소년과의원 △파티마연합의원 △파티마정형외과연합의원 △미즈맘산부인과의원 △평화의원 △세종의원 △정내과의원 △조우제소아과의원 △박내과의원 △튼튼소아과의원 △한사랑내과의원 △한마음의원 △시민의원 △웰빙플러스의원 △제일내과의원 △참사랑의원 등 38곳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