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급식이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시는 학교 무상급식비 지원을 위한 시민 토론회를 지난 25일 열고 시행계획과 무상급식비 지원 예산 증가에 따른 시 재정 운용의 어려움을 밝혔다. 이에 거리에 나가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보았다.

시 재정 어려워도 전면 무상급식 시행해야 

모든 아이들이 같은 조건에서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이 할 일 아닌가. 부모나 다른 환경이 달라서 아이들이 차별받는 것은 가혹하다. 그래서 나는 전면 무상급식을 시행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급식비 예산 증가로 시 예산에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의 해결책을 찾는 것이 시장과 공무원이 할 일이다.  이복순(40·아주동)

지역·계층 상관없이 아이들 동등하게 지원 받았으면

지역과 계층에 상관없이 아이들이 동등하게 지원을 받았으면 좋겠다. 예산이 부족하다면 다른 사업에 드는 비용을 줄이든지 좀 천천히 진행되는 사업이 있다면 다음 순위로 미뤘으면 좋겠다. 예산을 집행하는 쪽에서 예산을 효율적으로 쓴다면 아이들의 끼니는 해결해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김종헌(25·고현동)

어려운 아이에게 혜택 돌아가도록 하는 게 상식

옛날처럼 보릿고개가 있어서 밥을 굶는 아이들이 많은 것도 아닌데 모든 아이들에게 무상급식을 지원할 필요가 있겠는가. 요즘에 외동인 경우 모든 게 풍족해서 음식의 고마움 등을 모르는 아이도 많다.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신경 쓰는 것이 상식에 맞다고 생각한다.  이승희(64·사등면 성내리)

재정부담 감수하면서까지 무상급식 할 필요는 없어

서울시의 경우 시장직까지 걸고 무상급식 지원을 반대한 것으로 알고 있다. 나는 오세훈 전시장의 신념에 박수를 보낸다. 거제시장도 표심을 의식해서가 아니라 다른 시도 하니까가 아니라 진심으로 거제시의 발전을 위하는 게 무엇인지 결단을 내려야한다. 재정의 부담을 감수하면서까지 무상급식을 할 필요는 없다.  황수만(73·거제면 옥산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