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25개 산·학·연 기관과 교육재능기부 협약 체결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은 지난 8일 교육지원청 대 회의실에서 지역 25개 기관·대학·단체·기업대표와 거제교육재능기부 협약 체결 및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와 직업 탐색 교육 기회 제공 및 상호 인프라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선포식은 지난 6월17일 도교육청의 교육기부협약 체결 및 선포식에 이어 교육지원청 단위에서 이뤄진 최초의 교육기부협약식이다.

거제교육지원청은 협약 기관 및 단체에서 추천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경남교육재능기부 홈페이지 'E-나누미(http://enanumi.gne.go.kr)'에 탑재해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활용하게 함으로써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와 창의ㆍ인성교육 강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창의체험지원거점센터'인 거제교육지원청은 지역 향토문화자원인 '창의체험자원지도(CRMㆍCreative activity Resource Map)' 의 개발 및 보급과 함께 거제지역 기관, 대학, 단체, 산업체에서 보유한 시설이나 전문지식 특강, 학생 체험프로그램과 동아리활동에 필요한 차량, 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기부받아 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형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올해 초등 1ㆍ2학년,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에게 적용한다. 또 오는 2013년에는 전 학년에 도입된다.

매년 교육기부에 활발하게 참여한 기관 및 단체에게는 도교육청의 '교육재능기부 인증 마크'가 부여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개인 재능기부자에게는 교육감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김복근 교육장은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새로운 기부 문화 형성에 일조하는 아름다운 동행자로서 학교 밖 선생들의 참여가 확산될 때,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꽃피울 수 있을 것"이라며 "창의력이 바탕이 된 지식, 더불어 사는 도덕적 인성을 겸비한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길러내는 데 기관과 대학, 기업, 시민, 학부모 모두가 힘을 모아 거제시를 교육도시로 성장시키는데 일주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교육기부 협약 체결에 동참한 기관은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시, 거제시의회, 거제향교, 거제대학교, 거제경찰서, 거제소방서, 거제시설관리공단, 제8358부대 3대대, 농협중앙회 거제시지부, 거제수산업협동조합,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거제문화예술회관, 거제상공회의소, 거제시 보건소, 한국해양연구원 남해분원, 거제박물관,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관리단,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거제시생활체육협의회, 한국예총거제지회, 해금강테마박물관 등이다.

 

(사진설명) 김복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8일 열린 거제교육재능기부 협약 체결 및 선포식에서 서용태 거제시 주민생활국장과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