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년회의소 특우회(회장 이양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달 29일 거제관광호텔 3층 대연회실에서 열렸다.

JC회원 가족과 내빈 등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2011년도 회장에 선출된 이양대 회장과 최명호 상임부회장, 한철호·원용석 부회장, 박찬욱·홍성관 감사가 취임했고 2010년 장병섭 회장, 여영운 상임부회장, 한정훈·이양대 부회장, 주경식·여정모 감사가 이임했다.

또 강창용 거제청년회의소 회장에게 자랑스런 후배상이 수여됐고, 장병석 전 회장에게 재직 기념패, 주현옥 전 사무국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다.

이양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돌이켜보면 거제JC는 저에게 든든한 멘토이자 반석같은 존재였다”며 “열린 앞날을 위해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부응하는 특우회원이 되자”고 말했다.

이 회장은 “미래를 바꾸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현재를 변화시키는 것”이라면서 “변화의 시기에 거제JC특우회가 나아갈 미래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취임식에 이어 열린 송년의 밤 행사는 송년 시루떡 절단, 건배제의, 회원 노래 및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2011년은 특우회원 친목 강화하는 한 해"

- 취임소감은?

△ JC정회원 당시 회장을 못해봤다. 특우회서는 내 생각보다 빨리 회장이 된 것 같다. 때문에 준비가 덜 된 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다. 또한 잘해야겠다는 걱정도 앞선다. 열심히 하겠다. 무엇보다 회원 간 단합의 계기를 마련하는 회장이 되고 싶다.

-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무엇보다 회원 간의 화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우회의 내년도 집행부 구성원 중 전문직 회원은 한 사람을 제외하고 모두 배제시켰다. 아무리 좋은 모임도 모이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법이다. 회원들의 참석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자주 보고 만남의 장을 가져야 한다.

- JC 특우회의 향후 계획은?

△ 정회원들도 나름의 중심축이 있듯이 특우회 역시 중심축이 있어야 한다. 정회원 행사는 행사대로, 특우회 행사는 행사대로 분리할 것은 분리하고 동반행사를 진행할 때는 함께 또 힘을 모을 것이다. 2011년이 특우회가 구축이 되는 행사의 원년 해가 됐으면 좋겠다. 함께 정월대보름에 일출을 맞고 5월엔 합동 등반대회를 가질 것이며 7월엔 선진지 견학도 계획돼 있다. 회원 친목의 분수령이 되는 출발점을 만들어 가겠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