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2010년 녹색시민상 등 5개 분야 수상자 추천 받아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이 제17회 녹색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녹색상은 녹색시민상, 녹색단체상, 녹색언론인상, 녹색정치인상, 녹색기업상 등 5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시상식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제17차 정기총회 및 후원의 밤 행사에서 진행된다.

추천대상은 평소 환경보전과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공헌한 개인, 단체, 언론인, 정치인, 기업 등이며 추천은 누구나 가능하다.

추천기한은 2010년 1월10일까지며 추천방법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사무국에 이메일, 서면, 유선, 방문 등으로 가능하다.

녹색시민상 후보는 우리 지역의 환경보존과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평소 생활을 통해 실천하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녹색단체상은 환경적으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지키고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나 모임에 수여된다.

녹색언론인상은 우리 주변의 환경과 생태문제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여론을 형성해 사회적으로 알리는 일에 노력하고 있는 언론인을, 녹색정치인상은 환경, 생태, 지속가능 분야에서 제도개선과 행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공직자, 정치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녹색기업상은 환경분야에 남다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사회적 책임에 솔선수범하는 기업체와 기업인에게 주어진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