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재)은 지난 16일 고현동 웨딩블랑에서 지역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186명을 대상으로 2010. 학교운영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운영위원회의 건실한 운영을 통해 학교정책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특성과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거제교육현안 문제에 관해 주제강의와 분임토의, 간담회를 차례로 갖고 정보교환과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행규 거제시의회 의원, 최양희 해성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 김도연 거제교육지원청 보건급식팀장이 강사로 초대된 이날 주제 특강에서는 ‘거제지역 고등학교 현황’, ‘교복공동구매 활성화’, ‘친환경 무상 학교급식 추진’에 관한 사항이 심도있게 논의 돼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박찬재 교육장은 “거제교육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열정과 협조를 보내주고 있눈 각급 학교 운영위원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은 참석자들이 제시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 및 누적관리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우수사례발굴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