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권민호후보는 섬뜩한 협박정치, ‘막장’선동을 중단하라!

한나라당 권민호 후보의 협박정치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자신의 ‘공천헌금설’에 관한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를 고소하더니 급기야 다른 시장후보들에게 협박에 가까운 각서작성을 요구하는 팩스통신문을 보내온 것이다.

권 후보는 오늘(5월27일) 우리 김한주후보 선거사무실에 보낸 팩스통지문에서 ‘10억공천 헌금설’과 관련해, 사실일 경우 자신의 생명을 끊겠다는 발언과 함께, 사실과 다를 경우, 우리 김한주 후보에게 권민호 후보가 제기하는 민,형사상의 제소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앞으로 일체의 공직선거에 나서지 않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5억원의 보상금을 지불한다’라는 내용의 각서를 공동으로 작성하자고 제안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권 후보측에서 보내온 이 소위 ‘공동각서’ 요구에 대해 우리 김한주 후보측은 일고의 가치가 없음을 밝힌다. 즉, 우리가 제기한 문제제기는 지극히 타당한 것이라는 점을 밝혀둔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번 ‘돈공천설’ 파문의 진원지는 다름 아닌 한나라당과 권민호 후보측이라는 점이다. 우리가 없는 사실을 말하는가? 엄연히 언론을 통해 드러난 사실에 대해 해당 후보자에게 입장을 밝히라고 하는 것이 무엇이 문제라는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 정책선거가 실종되게 만들고 시민들로 하여금 정치혐오감을 부추긴 원인제공자야말로 자숙하고 반성하는 것이 백번 지당하다.

둘째, 이 사건에 대해 후보자의 자택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나 후보자부부와 국회의원부부, 관련 도의원부부 등에 대한 계좌압수영장이 발부된 사실은 검찰과 법원 모두 이번 ‘돈공천설’에 대해 ‘합리적 의심’을 충분히 가질만 하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검찰과 법원이 권 후보가 말하는 것처럼 ‘유언비어’수준의 시중에 떠도는 소문만을 가지고 이렇게 법적인 절차를 진행한다고 믿는 시민이 권 후보 본인이나 선거캠프 관련자를 제외하고 과연 몇 명이나 있겠는가?

셋째, 권 후보는 23만여 시민의 생명과 안전과 복리를 책임지겠다고 나선 시장후보이다. 따라서 가장 경계해야 할 ‘돈공천파문’이 일어난 지금, 이에 대해 진실을 밝히라고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 문제인가? 동창회나 계모임의 장을 뽑는 선거가 아닌 바에야 거제시민이 의아해하고 있는 이런 중대한 사안에 대해 침묵을 지켜야 한단 말인가? 만약 우리가 이에 굴복해 입다물고 문제제기를 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거제시민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넷째, 언론보도내용(검찰이 수사중인 ‘10억공천헌금설’)이 명백한 사실인지, 의심은 있으나 물증이 없는 것인지, 전혀 의심의 여지가 없는 허위인지는 검찰의 수사를 지켜보면 될 것이다. 만약 권 후보측에서 말하는 것처럼 사실이 아니라면 그럴만한 합당한 논리로 시민을 설득하고 호소하면 될 일이다. 나아가 우리의 문제제기가 명예훼손에 해당된다고 믿는다면 그렇게 법적인 권리를 행사하면 될 일이다. 그것이 법치의 원리가 아닌가? 그런데, 지금껏 ‘웃어넘기자’며 여유를 부릴 때는 언제고, 선거일을 불과 1주일 앞둔 지금 ‘자결’을 운운하는 것이나, 상대방 후보자에게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말 것과 공직선거에 출마하지 말 것을 압박하는 것은 우리 후보자는 물론 거제시민을 향한 협박정치이자 역사상 그 유례를 찾기 힘든 ‘막장정치선동’임에 다름 아니다. 그러한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도 권 후보의 시장후보로서의 자질을 더욱 의심케 하는 것이다. 이런 정치선동으로 얻을 것은 얼마간의 표일 수는 있으나, 잃을 것은 시민의 신뢰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번 ‘각서’ 요구는 권민호 후보측이 이번 ‘돈공천설 파문’으로 얼마나 초조해하고 불안해하는 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다. 아무리 그렇더라도 이러한 행보는 자신에게서 비롯된 의심을 다른 사람에게 뒤집어 씌우고 여론을 잠재우려는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이다. 집권여당의 시장후보로서 평정심을 되찾길 바란다.

5. 27. 

진보신당 거제시장 후보 김한주 선거대책본부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