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후보 26일 거제 방문 거리 유세 펼쳐

26일 한나라당 이달곤 도지사 후보(왼쪽)가 신현지구대 앞 사거리에서 한나라당 후보들과 합동 거리유세를 펼쳤다. 같은 날, 무소속 김두관 도지사 후보(오른쪽)도 장평 오거리에서 민주노동당 후보들과 합동 거리유세를 했다.

도지사 후보들이 26일 나란히 거제를 방문 유권자들의 표심 사로잡기에 나섰다.

한나라당 이달곤 도지사 후보는 신현지구대 앞 사거리에서 윤영 국회의원, 권민호 거제시장 후보, 도·시의원 후보들과 합동 유세를 펼쳤다.

이 후보는 “거가대교 개통 등 거제지역에는 많은 이슈들이 눈 앞에 펼쳐져 있다”며 “하지만 거제를 포함한 서남부 경남은 개발에서 소외돼 여전히 낙후되어 있어 여러 발전 요소들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 후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거제는 품격 높은 관광문화 구축이 가능한 도시”라며 “남해안선벨트 계획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국제적 관광권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무소속 김두관 도지사 후보도 장평오거리에서 민주노동당 권영길 국회의원, 이세종 거제시장 후보, 반민규 도의원 후보, 권동규·이길종 시의원 후보 등과 합동 유세를 펼쳤다.

김 후보는 “거제지역은 16만명이 넘는 유권자들이 몰린 대도시”라며 “경남의 균형 발전을 위해서라도 거제의 각종 개발은 미룰 수 없는 현안”이라고 시민들을 향해 메시지를 던졌다.

또 김 후보는 “수려한 자연자원을 활용해 세계적 수준의 품위있는 산업관광도시로 만들어야 한다”며 대전∼통영 고속도로를 거제까지 연장하고 대전∼거제 고속철도 등을 추진해 동과 서를 연결하고 대륙과 해양을 동시에 품는 핵심지역으로 거제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