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자치단체장 공약사항 창의적 추진 노력 인정

▲ 통영시는 지난달 27일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있었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 지자체 관계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통영시가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사항실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민들을 위한 창의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제3회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창의적인 활동분야에서 수상한 것이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주최하고 충청남도와 천안시, SBS가 후원하는 행사로 민선4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확산을 통한 민선5기 매니페스토 선거기반 확립과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협력적 매니페스토운동 토대를 구축코자 추진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28일 총 65개 기초자치단체의 90개 우수사례가 응모돼 1차 평가를 통해 4개 분야 57개 시군구의 우수사례가 이번 본선에서 우열을 가렸다.

통영시는 ‘창의적인 지역인재 육성과 세계속의 지속가능 평생 학습도시 기반구축’ 사례를 발표해 창의적 활동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통영시 유광준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통영시 전체를  지속가능발전 배움터 로 조성해 지역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문화 ?관광도시 기반조성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