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대회구호 '바다의 꿈! 통영에서 세계로!' 확정

▲ 전국 해양스포츠제전 엠블렘
통영시는 '푸른 꿈, 힘찬 도전, 밝은 미래'를 슬로건으로 오는 8월 개최하는 전국 해양스포츠제전의 성공적인 행사추진과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대회 상징물 엠블렘ㆍ마스코트와 대회구호를 국토해양부 전국해양스포츠제전위원회 승인을 거쳐 지난 22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대회 상징물인 엠블렘ㆍ마스코트는 지난 3월부터 전문기관 용역을 통해 기본시안을 마련했으며, 엠블렘의 기본개념은 '바다의 땅 통영'의 지역·문화적 특성을 잘 나타내는 기존 통영CI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해양스포츠를 대표하는 모티브를 활용해 넓은 바다와 함께 세계로 뻗어나가는 통영을 상징화 했다.

▲ 전국 해양스포츠제전 마스코트 청년 이순신 장군
또 마스코트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기개와 용기를 닮은 힘찬 축제와 도전정신을 나타내는 청년 이순신으로, 레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할 수 있는 청년기의 이순신을 표현했다.

또한 제전의 홍보와 국민적인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제안공모를 통해 선정한 대회구호는 '바다의 꿈! 통영에서 세계로!'가 확정됐다. 

한편 이번에 확정된 상징물은 제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공식 상징물로 각종 자료제작 및 대회홍보에 사용하게 되며, 시에서는 이를 토대로 다양한 형태의 매뉴얼을 개발해 지역홍보와 더불어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