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헌혈펀드 조성, 헌혈 캠페인에 임직원 적극 동참

▲ 지난 19-20일 이틀 동안 대우조선해양에서 개최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에서 직원들이 헌혈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노사가 뜨거운 36.5℃ 사랑 나눔에 팔을 걷고 나섰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ㆍwww.dsme.co.kr)은 19-20일 이틀 동안 옥포조선소에서 임직원과 협력회사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월부터 매 분기마다 혈액부족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열어, 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까지 920여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36만8,000cc 가량의 혈액을 모았다.

대우조선은 헌혈 릴레이에 참가한 임직원들로부터 헌혈증을 기증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동료와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직원들이 기증한 헌혈증은 회사에서 펀드형식으로 관리해 긴급한 상황에 있는 동료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한 것.

실제 지난 2월에는 이 회사 시운전팀 직원들이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머니를 둔 동료를 위해 모두 헌혈 릴레이에 동참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회사는 헌혈운동을 통해 마련한 220장의 헌혈증을 전달하고, 일부는 대우조선해양 사회봉사단 ‘새싹의 소리회’(회장 장호경)에 기증해 백혈병 소아암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지원키로 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헌혈 릴레이에 참여한 가동현(산업기술연구소)씨는 “큰 도움을 아니지만, 작은 노력으로 동료와 어려운 이웃들의 귀한 생명을 살릴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헌혈 릴레이에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헌혈에 참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등 전 임직원이 헌혈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제도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