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기자회견…인수위 활동 및 선거법 위반 의혹 관련 입장 밝혀

14일 오후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이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상황과 선거 과정에서 발생한 중요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백승태 기자
14일 오후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이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상황과 선거 과정에서 발생한 중요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백승태 기자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은 14일 오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상황과 선거 과정에서 발생한 중요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박 당선인은 이날 “선거기간에 불거진 여러 의혹과 관련한 법적인 문제는 사법기관에 판단을 맡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의혹들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충분히 설명하고 해명했음에도 여전히 억측과 소문이 나돌고 있다”면서 “제기된 문제에 대해 적어도 공소시효(6개월) 기간을 지켜보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했다. 

박 당선인은 변광용 거제시장을 향해서도 “민선7기 거제시정을 책임졌던 자세를 견지한다면 정쟁을 택할 것이 아니라 가장 먼저 협력자로 나서야 할 것”이라면서 “민선8기 시정을 박종우에게 맡긴 것을 거제시민이 선택하고 결정한 일”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 선거국면은 끝이 났고, 오직 거제발전을 위한 고민과 노력에 집중해야 할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또 “여야협치로 시민여론을 통합하고 화합의 장을 열어가는 게 민선 8기의 첫 번째 과제라고 판단했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가장 먼저 선거 과정에서 일어난 고소·고발 건을 조건 없이 취하했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상대 후보를 비방한 ‘변광용닷컴’ 인터넷 사이트 운영 의혹에 대해 “관련 내용을 전혀 모르고, 어떤 지시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민선 8기를 열어가는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며 “인수위 활동이 끝나면 그 결과를 거제시민에게 충실히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인수위와 관련해 활동이 끝나는 대로 백서를 만들어 시민들께 보고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